이런 착취 구조를 바로잡는 것이 노동개혁이라고 딱부러지게 정리했다.
여기에 관여한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도 지난해 11월 구속됐다.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태국 현지의 한 골프장에서 검거됐다.
민주당은 이달 임시국회를 소집했지만 개점 휴업 상태라 이 대표를 보호하기 위한 ‘방탄 국회라는 비판까지 받고 있다.이 대표가 경기지사로 재직하던 시절 함께 일했던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쌍방울의 대북 접촉을 돕는 대가로 회사 법인카드 등 억대 금품을 받은 혐의로 지난해 10월 구속 기소됐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성남에프시(FC) 후원금 의혹 조사를 받기 위해 경기 성남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으로 향하고 있다.
이를 북한에 건넸다는 의혹도 제기돼 있다.제1 야당 대표가 이런저런 혐의로 수사를 받는다는 것 자체가 참으로 불명예스러운 일이다.
김 전 회장은 귀국 후 수원지검으로 압송돼 조사를 받게 된다.
최근 이해찬 전 민주당 대표의 수행비서를 지낸 사람도 쌍방울 계열사의 사외이사로 재직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 다시 편입하며.
일본이 한국에 가한 수출 규제를 해제하고.징용 문제 해결의 긍정적 신호들이다.
어제 한·일 양국은 도쿄에서 국장급이 만나 징용 문제 해법을 협의했다.한국 정부가 다음 달 하순 전에 최종 해법을 확정해 발표하면 일본 정부는 한국에 진출한 일본 기업의 모금 등 전향적 조치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